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눈의 피로를 없애는 눈 지압법

모두의건강모건 2023. 3. 30. 15:13
반응형

오늘은 눈 피로 푸는데 좋은 지압법 7가지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눈의 피로도가 점차 심해지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등 스마트 기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혹사를 당해서 우리의 눈은 자외선이나 여름철에는 냉방에 따른 차가운 공기로 인하여 2차 공격을 받습니다. 이와 같은 환경적인 영향으로 인해 눈의 충혈과 피로가 증가하고, 안구건조증 등으로 이어져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눈은 잠을 잘 때를 제외하고는 항상 시각 정보를 담느라 바쁩니다. 평소에 1시간 정도 작업을 한 다음에는 5분 정도 눈을 쉬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잠시 동안 눈을 지그시 감고 있거나 먼 산이나 하늘을 바라봐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하루에 1 ~ 2 회씩 눈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주요 혈자리를 지압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눈 지압은 눈 주변의 혈액순환을 촉진을 해줌으로써 눈을 맑고 촉촉하도록 만들어주고 피로를 줄여줍니다. 각 혈자리는 손가락으로 3~5초 정도 지긋이 반복하여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눈 피로 푸는 데 좋은 지압법 7가지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눈 지압
눈 지압

눈 피로 푸는데 좋은 지압법 7가지

1. 노안점 & 심포구 지압하기

2. 사죽공혈 지압하기

3. 손바닥 마찰열 활용하기

4. 안구 지압하기

5. 양로혈 지압하기

6. 정명혈 지압하기

7. 태양혈 지압하기

 

1. 노안점 & 심포구 지압하기

눈 피로 푸는데 좋은 지압법 첫 번째는 노안점과 심포구를 지압하는 것입니다. 새끼손가락과 손바닥이 만나는 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노안점을 수시로 지압을 해주면 눈이 침침해지는 증상을 개선을 하고 노안을 지연을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손바닥 한가운데 부분인 심포구도 눈의 건강과 연관이 되어 있는 지압점이므로 꾸준히 지압을 해 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눈 지압
눈 지압

 

 

2. 사죽공혈 지압하기

눈 피로 푸는데 좋은 지압법 두 번째는 사죽공혈 지압하기입니다. 눈썹 바깥쪽 끝의 오목한 곳이 바로 사죽공혈입니다. 이곳을 검지손가락으로 지그시 눌러주면 눈의 충혈 등을 완화시켜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눈 지압
눈 지압

 

 

3. 손바닥 마찰열 활용하기

눈 피로 푸는 데 좋은 지압법 세 번째는 손바닥 마찰열을 활용하는 겁니다. 손바닥을 이용한 지압법 역시 피로를 푸는데 좋습니다. 먼저 대략 30초 정도 숨을 고르고 편안하게 한 다음 양 손바닥을 약 30회 정도 비벼서 마찰열이 나도록 해줍니다. 그런 다음 이마 뼈에서 눈썹 위를 거쳐서 눈꼬리 옆과 눈 아래 그리고 미간 사이를 차례대로 이동하면서 손바닥으로 문질러줍니다. 이 동작을 50회 이상 반복해 주면 눈의 피로를 회복함에 있어 도움을 줍니다. 25회는 시계방향으로 마사지해 주도록 하고, 나머지 25회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마사지를 해주면 효과적입니다.

눈 지압
눈 지압

 

 

 

4. 안구 지압하기

눈 피로 푸는데 좋은 지압법 네 번째는 안구 지압하기입니다. 눈을 감은 상태에서 검지와 중지 두 손가락을 곧게 펴서 눈동자 위에다가 올려준 다음 지그시 10초 동안 눌러줍니다. 이때 눈을 감은 상태로 마치 하나의 원을 그리듯 안구를 굴려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안구 운동을 해주면 눈의 시신경이 전두엽을 활성화해 줌으로써 두뇌의 활동을 촉진해 줍니다.

 

다만, 안구를 지압을 할 때에는 힘의 세기에 주의해 주어야 합니다. 눈의 피로가 심하다고 하여 안구를 너무 세게 눌러버릴 경우 안압이 높아지며, 오랜 기간 반복이 되다 보면 녹내장 위험이 커집니다. 같은 이유로 눈을 비비는 행동 또한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 지압
눈 지압

 

 

5. 양로혈 지압하기

눈 피로 푸는 데 좋은 지압법 다섯 번째는 양로혈을 지압하는 것입니다. 양로혈이란 자뼈머리라고 불리는 손목 바깥쪽의 튀어나와 있는 부분에 자리하고 있는 혈입니다. 손바닥을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하고, 다른 손의 한 손가락을 활용하여 자뼈머리의 가장 높은 지점을 눌러준 상태에서 손바닥을 가슴 쪽으로 돌려주면 자뼈머리가 사라지면서 손가락이 들어가는 곳입니다.

 

이곳을 손가락으로 눌러주어 지압을 해주면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면서 눈이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눈 지압
눈 지압

 

 

6. 정명혈 지압하기

 

눈 피로 푸는데 좋은 지압법 여섯 번째는 정명혈 지압하기입니다. 정명혈이란 눈썹 안쪽 끝 바로 아래 움푹 들어가 있는 곳을 말합니다. 이곳을 엄지손가락으로 꾹 눌러줍니다. 눈의 피로를 개선하고 맑게 함에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눈 지압
눈 지압

 

 

7. 태양혈 지압하기

눈 지압
눈 지압
눈 지압
눈 지압

눈 피로 푸는 데 좋은 지압법 일곱 번째는 태양혈 지압하기입니다. 태양혈이란 귀와 눈 사이에 움푹 들어가 있는 관자놀이를 뜻합니다. 눈 양쪽 옆 태양혈을 꾹꾹 눌러주면 눈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불편하거나 아플 수가 있습니다. 초기에는 약하게 눌러주도록 하고, 익숙해지면 조금씩 세게 눌러주도록 합니다.

 

 

함께 알면 도움이 되는 정보👇 

 

눈 영양제 추천 TOP7

오늘은 눈 영양제 추천 종류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에는 눈 영양제와 함께 섭취하면 훨씬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눈에 좋은 음식 까지 링크해 놓을테니 꼭 둘러보시길

two.wook2story.com

 

 

 

눈에 좋은 음식 10

오늘은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다루었던 눈에 좋은 추천 영양제 링크도 함께 첨부하겠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과 함께 섭취하신다면 시너지 효과를 볼

two.wook2story.com

 

 

 

눈 피로 푸는법 7가지 총정리

오늘은 눈 피로를 푸는 방법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여론조사기관인 퓨리서치센터에 의하면 우라나라는 작년을 기준으로 하여 인터넷 보급률이 96%, 그리고 스마

two.wook2story.com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