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석류 효능 8가지 총정리

모두의건강모건 2023. 5. 13. 15:24
반응형

오늘은 석류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교차가 큰 요즘 우리 몸은 변화하는 기온에 적응하기 위해 과도한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고 그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요.

 

면역력이 저하되면 대상포진, 알레르기, 감기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환절기에는 건강을 지키기 위해 제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고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병행하면서 틈틈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에 영양가 높은 제철 음식을 잘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 차례

  1. 혈압은 낮추고, 심장은 튼튼하게
  2. 뇌 세포 손상 방지
  3. 관절염 완화에 도움
  4. 장 염증을 개선
  5. 주름을 막고 피부는 탄력 있게
  6. 고환암 재발&전이 막음
  7. 발기부전 호전에 도움을 준다
  8. 노화 지연

1. 혈압은 낮추고, 심장은 튼튼하게

연구에 따르면, 매일 마시는 석류 주스 한 잔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동맥 내 혈액 흐름을 개선함으로써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석류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타닌, 안토시아닌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함께 작용을 해서, 심장을 전반적으로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2. 뇌 세포 손상 방지

기억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중년 이후의 사람들은 석류를 먹는 것이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단기 인지능력을 높여주기 때문인데요. 역시 항산화 성분 덕분인데, 두뇌 세포의 손상을 방지해 머리가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도와줍니다.

 

3. 관절염 완화에 도움

석류는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석류에는 염증과 싸우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석류를 먹으면 관절의 부기 또는 통증을 줄이는 게 수월해집니다.

 

4. 장 염증을 개선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크론병 같은 소화기 질환에는 의사의 처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경미한 염증 정도라면, 석류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주름을 막고 피부는 탄력 있게

석류는 동, 서양을 대표하는 미인으로 손꼽히는 중국의 양귀비와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가 매일 섭취한 과일로도 유명합니다. 석류의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은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6. 고환암 재발&전이 막음

석류로 만든 주스가 고환암 환자의 재발과 암세포가 다른 곳으로 퍼지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석류껍질로 만든 연고가 초강력 천연 항생제로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발기부전 호전에 도움을 준다

연구에 따르면, 100% 석류주스를 매일 8온스(약 237㎖)씩 섭취한 발기부전 환자들은 마시지 않는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증세의 호전 가능성이 무려 50%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노화 지연

석류 껍질, 안쪽 하얀 부분, 씨 등의 성분을 추출한 뒤 이를 알약으로 만들어 매일 한 알씩 먹게 한 연구 결과, 참가자들에게서 세포 손상과 관련된 표지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포 손상은 노화를 유발할 뿐 아니라 뇌와 근육, 간과 신장의 기능을 떨어뜨립니다. 그런데 석류 성분으로 만든 알약이 세포 손상 과정을 차단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11가지 총정리

오늘은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11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뜻한 햇볕과 건조한 환절기 날씨 때문에 피부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데요. 피부의 수분 함량이 부족해지면 피지 분

two.wook2story.com

 

반응형
반응형